Denzel Curry - Unlocked [HotNewHipHop]
* 이 글은 HotNewHipHop의 리뷰를 편집, 의역한 글입니다.
덴젤 커리와 케니 비츠의 'Pyro (leak 2019)'는 진짜 끝장난다.
힙합 팬들에게 Kenny Beats의 유튜브 'The Cave' 시리즈는 이미 필수요소다. 가장 좋아하는 MC들, 리얼한 스튜디오 풍경과 풍성한 비하인드 스토리를 제공하는데 어찌 놓치겠는가. Denzel Curry야 말할 것도 없이, 요새 가장 아름다운 리릭시스트 중 한 명이다. 아무도 생각하지 못할 때 두 주목받는 이름들이 뭉쳐 풀타임 앨범을 준비했다. 'Unlocked', 거기에 '릭 앤 모티'스러운 영상까지 하나 얹어서 말이다.
이들의 협업 중 가장 눈에 띄는 트랙 중 하나인 'Pyro (leak 2019)'는 기존의 팬층과 가벼운 대중음악 팬들 모두 휘어잡을 게 분명하다.
여기서 Kenny Beats의 작곡 방식은 의도적으로 단순한 면이 있는데, 묵직한 베이스와 드럼 라인으로 깔아둔 판 위에서 덴젤이 그의 플로우를 시험대에 올려두도록 준비하는 듯 하다. "DIET_"에서 덴젤은 박자를 완전히 가지고 놀면서 현 세대의 수많은 래퍼들과 스스로를 구분짓는 듯한 단계의 리릭시즘, 말 속의 '뼈' 가 있는 가사를 남긴다. Unlocked 전반에 걸친 그의 딜리버리와 언어유희는 지금의 그를 만들어준 수많은 아티스트들에게 바쳐진 헌사이기도 하다.
Rating: VERY HOTTTTT ( 5 / 5 )
과거에 대한 사랑을 멈출 수 없으면서도 끊임없이 앞으로 나가는 래퍼 덴젤 커리. 그 누구보다 힙합의 넓은 세계에 심취한 사람이라, 옛 생각을 떠올리게 하는 것만으로도 웃음이 나오는 행복한 아티스트라고 생각합니다. 감정선을 흔드는 특유의 과장과 같은 딜리버리도 좋지만, 커버의 푸른 주먹부터 라인 하나까지, Organized Konfusion부터 ODB까지. 저에게는 덴젤은 훌륭한 도슨트가 되줍니다.